본문 바로가기

종성준 프로필/종성준CFP 책 독후감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명언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명언 _ 혜민스님 

 

 
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

저자
혜민 지음
출판사
쌤앤파커스 | 2012-01-27 출간
카테고리
시/에세이
책소개
'영혼의 멘토, 청춘의 도반'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...
가격비교

책에는 마음을 따듯하게 위로하는 말들이 많이 나옵니다.

지금이 어렵고 힘들어서 위로의 말을 찾는 것 같습니다.

 

책차례 제목부터 좋네요.

프롤로그. "잠깐 멈추고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지세요"

-하루 4시간씩 자면서 투잡뛰는 분, 자살하고 싶을 정도로 괴로운학생, 청년실업의 아픔을 ...

  그 스승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.

 

 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1장. 휴식

"힘들면 함숨 쉬었다 가요"

- 세상이 나를 괴롭힌다고 생각하세요? 내가 쉬면 세상도 쉽니다.

- 내일 아침 눈을 떴을 때 나의 몸과 마음은 지금보다 훨씬 더 준비가 잘되어 있을 거예요.

- 유머는 닫혀 있던 마음을 열어줍니다.

   유머는 삶의 필수 요소입니다.

- 내가 없어도 세상은 잘만 돌아갑니다.

  놓으세요.

  나 없으면 안 될 거라는 그 마음.

-지금, 내 마음이 바쁜 것인가, 아니면 세상이 바쁜 것인가?

-부처의 눈에는 부처만 보이고, 돼지의 눈에는 돼지만 보인다.

 

2장 관계

"그를 용서하세요. 나를 위해서"

- 나를 위해서

  그 사람이 아닌 나를 위해서 정말로 철저하게 나를 위해서 그를 용서하세요.

- 의심이 많은 것은 사실 당신 스스로가 당신을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.

- 적을 다 싸워 이길 수 있는 힘을 가진 자보다 훨씬 더 대단합니다.

- 나 혼자만 따로 행복해지는 것은 생각할 수도 없다. 달라이 라마

 

 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 3장 미래

"인생,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"

- 삶은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 아닌, 나 자신과 벌이는 장기 레이스입니다.

- 본인이 안정되고 행복하면 자신감이 생겨 뭐든 잘할 수 있습니다.

 

4장 인생

"평범한 그대를 사랑합니다."

- 못생긴 나무가 산을 지켜요

  잘생긴 나무는 먼저 베여 목재로 쓰입니다.

  진짜 고수는 뛰어난 체하지 않습니다.

 

 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5장 사랑

"사랑, 내가 사라지는 위대한 경험"

- 내 것을 마구 퍼주어도 아깝지 않습니까?

  하나도 아깝지 않으면, 사랑입니다.

 

6장 수행

"내 마음과 친해지세요"

-나는 진짜로 나만의 말을, 얼마나 하나요?

  진짜 내 말이라는 것이 있기는 한가요?

 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7장 열정

"내가 옳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, 같이 행복한 것이 더 중요합니다"

- 열 받는 말을 들었을 때 바로 문자나 이메일 답장을 하지 말아요

   지혜로운 사람은 일단 잠을 자고

   그 다음날 아침에 답신을 보내요

 

8장 종교

"진리는 통한다"

-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.- 마태복음 7-12

 

에필로그 "나 자신의 온전함과 존귀함을 알아채시길"